맛집 리뷰함

[압구정 가성비 맛집] 알 사람은 다 안다는 가정식 맛집 '하루한상'

서찐이 2021. 9. 3. 16:51

안녕하세요. 서찐이입니다. 회사를 다니면서 몇 번 갔는지 손으로 셀 수도 없어서 제일 먼저 포스팅은 당연히 이곳으로 해야한다고 생각하고 올려보는 글입니다. 바로 압구정역 근처로 회사를 다니는 직장인라면 다 알 것 같은 '하루한상' 입니다.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매일 매일 다른 메뉴로 집밥같은 식사를 제공합니다. 메뉴가 매일 바뀌긴 하지만 일반적으로 정해진 몇 가지 메뉴가 있고 그 안에서 로테이션이 이루어지는 구조입니다. 메뉴는 안타깝게도 인스타그램을 통해서만 확인이 가능합니다. (매장 앞에도 그날의 메뉴들이 입간판으로 쓰여져있긴 해요. ) 매장 오픈은 11시 30분이지만 아침 일찍 인스타그램에 당일의 메뉴를 올려주시기 때문에 출근해서 대략 10시 전후에 오늘 메뉴가 뭐지 하고 확인하면 됩니다. 

 

인스타그램 주소는 이미지로 알려드릴게요 :-) 인스타그램 안깔려있어도 구글에 그냥 하루한상 검색하셔서 들어가서 메뉴만 보셔도 됩니당. 

 

 

이런 식으로 매일 '오늘의 메뉴' 를 업로드 해주십니다. 메뉴에 계란후라이에 포함되어있을 때도 있는데 없을 때는 1,000원으로 추가가능합니다. 단일 메뉴기 때문에 착석하자마자 바로 음식이 세팅되구요 가격은 8,000원으로 동일합니다. 최근에 재택근무때문에 자주 못갔는데 메뉴들이 좀 추가된 것 같네요!

 

여태까지 먹어본 메뉴들 사진들을 찾아봤습니다. 실은 진짜 걍 맨날 시간만 되면 가는 곳이어서 굳이 밥 먹을 때 사진을 찍지는 않기 때문에 간 횟수에 비해 사진이 많진 않은데 그래도 올려볼게요.

 

계란 후라이가 포함된 날에는 이렇게 함께 메뉴에 나옵니다! (추가하시려면 위에도 말씀드렸듯이 1,000원!) 잘 안보이기는 한데 청포 도토리묵이랑 간장 불고기 or 챱스테이크 인 것 같아요. 자리는 이렇게 바 형태의 자리도 있어서 혼밥하기에도 좋습니다. 

 

 

 

여기 깍두기가 진짜 맛있어서 맨날 리필해서 먹어요. 간장 제육 불고기? 랑 미역국인 것 같아요. 회사에서 야근해야할 것 같을 때에도 잠깐 나와서 빠르게 저녁 먹고 들어갈 때도 있습니다. (점심을 하루한상에서 안 먹었을 경우) 중간에 브레이크타임이 있기 때문에 확인해주시는 것이 좋아요. (3-5시) 메뉴가 다 소진되면 영업시간이 남아있어도 클로즈하시기 때문에 가시기 전에 인스타그램 한 번씩 확인해보시는 센스! 

 

 

 

여러 반찬이 아니라 이렇게 비빔밥? 같은 메뉴들이 나올 때도 있어요. 이때는 주로 두 개 종류 중에 선택하는 방식입니다. 제가 먹었던 메뉴들에는 1) 돈불 비빔밥 2) 명란 비빔밥 이렇게 있었는데 전 명란 비빔밥이 맛있더라구요. (연어비빔밥도 있는데 그건 안먹어봤어요) 비빔밥이긴 하지만 반찬들도 몇가지 함께 나옵니다. 

 

 

 

두 명이서 오면 메인 메뉴 외에 반찬들은 이렇게 같이 주십니다. 어차피 달라는 만큼 추가로 반찬은 주시기 때문에 별 상관은 없습니다. 이건 제가 좋아하는 스팸 오믈렛이네요 :) 간장 제육 불고기도 같이 있습니다. 적어도 세 네 종류의 반찬과 고기류의 메인 메뉴에 추가로 국까지 나오기 때문에 정말 집에서 밥을 먹는 느낌입니다. 

 

 

 

김치 두루치기랑 칼칼한 콩나물 국입니다. 콩나물국이 진짜 맛있어요. 전 날 술안먹었는데 해장하는 느낌 ㅋㅋㅋㅋ  그리고 저 데친 두부가 차갑게 해서 나오는데 너무 맛있어서 계속 리필해서 먹게 되더라구요. 

 

이 외에도 정말 다양한 메뉴들이 있는데 다 평균 이상의 맛입니다. 그리고 일단 압구정 근처에서 8,000원으로 이렇게 먹기 쉽지 않아서 정말 가성비 맛집이라고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유일한 단점은 가게가 너무 좁다는 것? 뿐이네요. 4인 테이블 하나 2인 테이블 하나 이렇게 있구요 바 형태로 한 3-4명 더 앉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11시 반 오픈인데 무조건 11시 20분쯤부터 가서 기다렸다가 들어가서 먹고 그럽니다ㅠ 별도의 대기장소가 없기 때문에 전 그냥 무조건 일찍 가서 드시는 거 추천드려요. 매장 내 취식이 어려우신 분들은 도시락으로도 테이크아웃이 가능합니다.  

 

이미 압구정에서 회사다니시는 분들은 다 아실 것 같으니 아니신 분들은 근처 들리셨을 때 간단하지만 따듯하게 한 끼 드시고 싶으실 때 하루한상 가보세요! 

 

위치 : 서울특별시 강남구 신사동 언주로157길 19

 

반응형